top_img
회전저항
line
젖은노면제동력
line
시험방법
line
 

회전저항
회전저항이란?

설명그림

   타이어에 걸리는 하중에 대한 회전저항의 비를 말합니다.
   자동차의 엔진에서 발생한 동력은 각부의 동력전달체계에 의하여 최종적으로 타이어에 전달되어 노면과의 마찰력에
   의해서 자동차를 주행시키며 회전저항, 가속저항, 등판저항, 공기저항의 4가지 주행저항을 받게 됩니다.
   이들 4가지의 주행저항 중 타이어와 가장 관련이 깊은 것이 회전저항으로서 주행 시 타이어 자체 또는 타이어와
   노면사이에서의 에너지 손실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타이어 회전저항의 발생요인은 타이어 변형에 의한 내부 손실과 타이어와 노면 간 미끄러짐에 의한 마찰 저항,
   노면을 변형 시키는 저항, 공기저항의 4가지로 나뉘어집니다.
   그 중 9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타이어 변형에 의한 내부 손실입니다.

○ 타이어 회전저항 발생요인

    A. 타이어 변형에 의한 내부 손실

    B. 타이어와 노면간의 미끄러짐에 의한 마찰저항

    C. 노면을 변형시키는 저항

    D. 공기저항

화면구분선
로고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