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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저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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젖은노면제동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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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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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방법

  타이어 제작자는 자동차용 타이어를 판매하기 전에 자동차용 타이어 모델별로 측정방법에 따라 에너지소비
  효율을 측정하여야 합니다. 타이어 제작자는 시험기관에 에너지소비효율 측정을 의뢰하거나 자체측정의 승인을
  받아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을 측정 할 수 있습니다.

※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 측정방법은 크게 회전저항계수 측정방법과 젖은노면제동력지수측정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전저항계수측정방법

   ○ 회전저항을 측정하는 방법은 4가지이며, 각각의 시험방법은 타이어와 드럼 사이의 상호작용에 의한
       힘(force)으로 변환되어 산출됩니다.

        - 단, 시험결과는 시험장비에 의해서 수반되는 에너지손실이라 할 수 있는 베어링 손실 및 타이어의 공기역학적 손실 등이
          고려됨

설명그림1

[드럼에서 타이어 회전저항의 측정방법 원리]

설명그림2

[회전저항 시험장비]

회전저항계수 측정방법
젖은노면제동력지수측정방법

       - 트레일러 또는 타이어 시험차량을 이용한 시험법
            견인차량에 의해 끌려가는 트레일러 또는 타이어시험차량에 시험용 타이어를 장착하여 측정을 수행합니다.
            65km/h의 시험 속도에서 휠잠김 전에 발생할 최대 제동력을 일으키기에 충분한 제동 토크가 발생할 때까지 시험
            위치에서 제동을 견고하게 가하게 됩니다.     - 표준차량 시험법
           이 시험 방법은 ABS가 설치된 차량을 이용하여 제동하는 동안 승용차용 타이어의 감속성능을 측정하기 위한 절차로
           초기 속도에서 시작하여 차량의 모든 휠에 ABS를 작동시키기 위해 같은 시간에 충분히 큰 제동력이 인가되어야 하며,
           이전에 명시된 두 속도 사이에서 평균 감가속도가 계산되어집니다.

젖은노면에서제동성능측정

시험방법

트레일러 또는 타이어시험차량을 이용한 시험법

표준시험차량 시험법

시험장비

표그림1 표그림2

시험속도

65 km/h

80 ~ 20 km/h

측정항목

▪ pbfc(수직, 수평하중, 트레일러휠의 속도)

▪ BFC(제동거리, 중력가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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