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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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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도심연비(도심주행 에너지소비효율)
- 도심주행 모드(FTP-75)로 측정한 에너지소비효율을 5-cycle 보정식에 적용하여 산출된 도심연비입니다.
② 고속도로연비(고속도로주행 에너지소비효율)
- 고속도로주행 모드(HWFET 모드)로 측정한 에너지소비효율을 5-cycle 보정식에 적용하여 산출된 고속도로 연비입니다.

› 5-cycle 보정식
FTP-75 모드(도심주행 모드) 측정방법, HWFET 모드(고속도로주행 모드) 측정방법, US06 모드(최고속.급가감속주행 모드) 측정방법, SC03 모드(에어컨 가동주행 모드) 측정방법과 Cold FTP-75 모드(저온도심주행 모드) 측정방법의 5가지 시험방법(5-cycle)으로 검증된 도심주행 에너지소비효율 및 고속도로주행 에너지소비효율이 FTP-75(도심주행)모드로 측정한 도심주행 에너지소비효율 및 HWFET(고속도로 주행)모드로 측정한 고속도로주행 에너지소비효율과 유사하도록 적용하는 관계식을 말합니다.



③ 복합연비
- 도심연비와 고속도로주행 연비에 각각 55%, 45%의 가중치를 적용하여 산출된 연비로, 복합연비를 기준으로 자동차의 연비등급을 부여합니다. 배기량에 상관없이 복합연비가 높은 차량에 높은 등급(1등급)을 부여하고 복합연비가 낮은 차량에는 낮은 등급(5등급)을 부여합니다.

› 에너지소비효율(연비:km/l)은 1리터의 연료로 얼마의 거리(km)를 주행할 수 있는지를 표시하는 것으로,
숫자가 높을수록 연비가 우수한 자동차입니다.
› 등급별로 고유한 색을 지정, 또한 경형자동차 라벨을 별도로 지정하여 공영주차장 요금할인 등에 보다
편리하게 경차를 식별토록 함


④ 복합 CO2배출량(g/km)
- 자동차가 1km를 주행할 때 배출하는 이산화탄소의 양을 그램(g)으로 표시한 것으로, 숫자가 낮을수록 환경
친화적인 자동차입니다.
⑤ 1회충전 주행거리(km)
- 전기자동차를 1회 충전했을 때 주행할 수 있는 거리를 의미합니다.
기존라벨
①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소비자가 보다 간편하게 연비가 높은 자동차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으로, 배기량 크기에 상관없이 연비가 높은 차량에 높은 등급(1등급)을 부여하고 연비가 낮은 차량에는 낮은 등급(5등급)을 부여합니다.

› 등급별로 고유한 색을 지정, 또한 경형자동차 라벨을 별도로 지정하여 공영주차장 요금할인 등에 보다
편리하게 경차를 식별토록 함



② 에너지소비효율(연비 : km/ℓ)은 1리터의 연료로 얼마의 거리(km)를 주행할 수 있는지를 표시하는 것으로, 숫자가 높을수록 연비가 우수한 자동차입니다.
③ CO2(g/km)는 자동차가 1km를 주행할 때 배출하는 이산화탄소의 양을 그램(g)으로 표시한 것으로, 숫자가 낮을수록 친환경적인 자동차입니다.

광고 및 제품 안내서

정부공인 포준연비 및 등급 테이블
정부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
차종명 (배기량 cc, 공차중량 kg, 수동,자동 단)
복합연비 km/ℓ (도심연비: km/ℓ, 고속도로연비: km/ℓ)
복합co2배출량 g/km
등급 등급

- 위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로서 도로상태·운전방법·차량적재·정비상태 및 외기온도 등에 따라 실주행연비와 차이가 있습니다.